2013년 4월 10일 수요일

P&I 세미나 리포트


4.4 목요일


한장훈 ㅣ 14:30-16:00 스튜디오 경영을 잘해야 일류 스튜디오가 될 수 있다.


1. 손님들은 서비스에 대한 기대가치가 높다


미용학과는 서비스를 가르치지만 사진학과는 기술만 가르친다.
좋은 스튜디오가 되려면, 즉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기술 뿐만 아니라
마케팅과 서비스가 함께 가야한다.

전반적인 사진업계가 발전하려면 고객을 존중해야 한다.
고객 존중과 배려가 가장 중요하다. 사진만 잘 찍는다고 해서
좋은 스튜디오가 되는 것이 아니다.

내가 고급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면 그러한 사람들이 오게 마련이다.
그만큼 어떠한 고객을 불러들이느냐가 중요하다.



2. 내 스튜디오가 다른 곳들과 비교했을 때에 어떤 점이 강점인가


말 그대로 고객의 선택기준을 맞출 줄 알아야 한다.
그러려면 차별화 된 전략이 필요하다.



3. 주력 상품을 기획하라


스튜디오에서 중요한 것은

_서비스
  제품 디피
  메뉴판(메뉴판 숙지)
  고객을 기다리지 않게 하는 방법

  상담비법


고객이 상품에 대해 물어봤을 때에 예를 들어 가족 사진에 대해
문의를 해왔을 때, 주력 상품 한가지만 권해야 한다.
여러 가지를 추천할 경우 오히려 혼란만 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가격대를 정확히 말한다. 고객은 사진도 중요하지만 가격을
우선선위로 생각하기 때문이다.

+ 메뉴판(상품)을 짤 때에는 기준이 있어야한다.
예를 들어 1.가격 2.옵션 3.서비스 순




* 모든 기준은 고객이 되어야 한다. 

사진만 잘 찍는 스튜디오의 시대는 지났다. 고객들은 내가 이만큼
대우 받고 있구나 라는 느낌을 원하고 스튜디오도 그것을 제공해 주어야
한다. 상담을 할 때에나 촬영준비, 인화를 할 때에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좋은 경영이고 일류 스튜디오가 될 수 있는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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